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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소득세 신고를 할 때 필요한 서류 중 하나로 종합소득세 카드사용내역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비용 처리 부분에서 가장 많이 차지하는만큼 카드사별로 모두 종합소득세 카드사용내역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모든 카드사 사용내역 발급을 알아볼 수는 없으니 대표적으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인 국민카드을 기준으로 종합소득세 카드사용내역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카드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을 합니다. 이 때,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을 해야 정상적으로 종합소득세 신고용 카드사용내역 발급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MY kb ㅡ 이용내역조회'를 클릭합니다. 기본적으로 최대 6개월까지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 중 가장 우측에 '부가세 등 신고용(최근 2년)'을 클릭합니다.




카드번호는 전체로 두고 조회기간을 작년 한 해로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2018년에 종합소득세 카드사용내역 발급을 받으려면 2017년 1월부터 2017년 12월까지로 설정한 후 조회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에 그 기간에 해당하는 종합소득세 카드사용내역이 나오며 '인쇄, 저장하기'를 눌러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카드사용내역 발급은 보통 엑셀 파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카드사별로 종합소득세 카드사용내역 발급 절차에 작은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대략적인 방법은 비슷할 듯 합니다. 신고서류로 모든 카드사별로 카드사용내역 발급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 때 실제로 많은 납세자들이 공제 받을 수 있는 것들을 놓친다고 하는데요. 종합소득세 배우자공제, 인적공제, 장애인공제 등은 별도로 제출하거나 기입해야만 공제를 받을 수 있는 항목이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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