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브라질너트라고 아시나요? 아몬드와 비슷한 종류의 견과류로 간식대용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간식으로 주로 빵이나 과자, 아이스크림등을 주로 드실텐데요, 이 브라질너트를 간식으로 먹는다면 고소한 맛과 더불어 건강함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생김새도 아몬드와 비슷한 브라질 너트는 남아메리카의 브라질, 베네수엘라, 콜롬비아등이 원산지이며 원산지의 이름을 브라질 너트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브자릴 너트의 대표적인 성분이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브로콜리와 마늘과 비교했을 때 엄청나게 높은 함유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원산지인 브라질에서는 자주 먹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어떻게 먹어야하는지 궁금하다면 몇가지 요리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당연히 아몬드처럼 단독으로 먹어도 됩니다.


브라질 너트는 샐러드를 해 먹을 때 토핑으로 넣어준다면 더욱 고소함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다른 요리과정 없이 올려주기만 하면 되니 간편하기도 합니다.





또한 믹서기로 브라질 너트를 살짝 갈아서 요구르트와 함께 섞어준다면 상큼하고 고소한 쉐이크를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브라질 너트 부작용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브라질너트 하루 권장량은 1알~2알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월등히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브라질 너트 부작용으로 이 셀레늄을 과다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독성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든음식이든 과하면 좋지 않습니다. 아무리 좋은 성분을 가진 음식이라도 과하면 독이될 수 있으니 하루권장량을 지켜 브라질 너트 부작용이 오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