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칼로리 비교 과연 가장 칼로리 낮은 치킨은?
다이어트는 일상이잖아요! 그래서 음식물을 섭취할 때마다 칼로리 계산도 필수입니다. 그렇게 먹어야 그래도 뭔가 관리를 한단 생각이 들어서 죄책감이 덜 들더라구요.
이런 다이어트의 적이지만 동침할 수 밖에 없는 음식이 치킨입니다. 치킨은 한국인의 소울 푸드잖아요! 치킨 칼로리 계산해보셨나요? 튀긴 음식이니 분명히 칼로리가 높다고 생각하실 껍니다.
치킨 칼로리를 제대로 알고 싶어 검색하던 중 재미난 기사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9개 시중 치킨 칼로리는 물론 다양한 비교 분석 자료였습니다.
대상군은 교촌, 네네, 굽네, 페리카나, 호식이, BHC, 멕시카나, 또래오래 등입니다. 이 자료는 2015년 3월 자료이므로 3년여가 지난 지금은 또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가장 궁금한 치킨 칼로리는 보통 1700칼로리 정도입니다. 페리카나, 네네, 멕시카나, BBQ, 또래오래 등은 비슷하고 교촌치킨은 좀 높은 2084칼로리입니다. 굽네치킨은 구이라서 좀 낮네요.
앞으로 튀긴 치킨이 아닌 구운 치킨을 먹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중입니다. 아마튼 평균 치킨 칼로리는 1683칼로리입니다. 성인 여성의 하루 필요 칼로리는 2000칼로리 수준입니다.
치킨 칼로리 비교한 다른 데이터도 있어 가져와봤습니다. 디지털 풍화가 보이지만 팩트를 확인하기에 부족함은 없습니다. 치킨 1마리 먹으면 하루종일 아무 것도 안먹어야 할 칼로리입니다.
예상한 사실이지만 또 이렇게 눈앞에서 확인을 하니 다소 충격적이기도 합니다. 성분을 보면 확실히 지방이 많습니다. 역시 치킨은 다이어트의 적이어던 것입니다!
또 재미난 사실은 대부분의 후라이트 치킨은1kg 정도로 조리를 하게 되면 수분과 지방이 날아가 작아진다고 하네요. 브랜드별 기름 1리터에 튀겨지는 치킨수는 평균 3마리입니다.
그리고 기름 역시 교촌은 전용유를 개발해 사용하고 BHC는 등급이 높은 올레산 해바라기씨유를 사용합니다. 호식이나 멕시카나는 카놀라유, 또래오래와 페리카나는 해바라기+카놀라유를 씁니다.
네네치킨은 순식물성 튀김유를 사용한다고 하니 기름으로 치킨을 선택할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듭니다.
치킨 칼로리 예상한 것보다 더 충격적이신가요? 참고로 공기밥 1공기 칼로리는 300칼로리이므로 치킨 1마리는 밥 6공기정도가 되겠습니다. 게다가 소스 먹고 치킨 무 먹으면 더 많아지겠죠.
참고로 보쌈은 1296, 족발은 768, 짜장은 864, 짬뽕은 788, 탕수육은 481, 피자는 436, 치즈버거는 318, 라면은 540 수준입니다. 모두 1인분 기준입니다.
치킨 칼로리 알고 보면 더 충격적으로 많습니다. 치킨은 살이 찌지 않습니다. 치킨을 먹는 제가 살이 찌죠. 앞으로 치킨을 끊는다 말은 못하지만 좀 더 칼로리 적게 먹도록 노력은 해봐야겠습니다.
다이어트는 살을 빼기 위해서가 아니라 건강하게 잘 살기 위한 방법이기 때문이죠. 앞으로도 칼로리 계산은 쭉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