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삿짐 보관비용 및 박스 대여 어디서 얼마에 하는지 알아보자
정든 집을 떠나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간다는 것은 그 동안의 시원섭섭한 감정을 접어두고 새로운 곳에서 새출발한다는 생각에 설렘도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부득이하게 이사 일정을 제대로 조율하지 못했거나 인테리어 공사 등으로 인해 원래 집에서는 짐을 빼야하는 상황이나 새로운 집에 짐을 못 옮겨놓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삿짐의 경우에는 물건의 수가 많고 무게와 부피도 많이 나가기 때문에 어디 알맞은 공간에 놔둘 수도 없는 노릇이고, 정말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 이용할 수 있는 보관이사 서비스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 쳐해있는 집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보관이사 서비스 업체에서 일정기간 동안 짐을 보관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서비스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하며, 이삿짐 보관비용 및 이삿짐 박스 대여는 어떤 식으로 운영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삿짐을 보관하기 위해서는 우선 여러사항에 대해 조심히 신중하게 알아봐야합니다. 왜냐하면 이삿짐의 경우는 우리가 늘 사용하던 집안살림은 곧 자산이며, 우리 눈에 보이는 곳이 아닌 곳에 보관하기 때문입니다.
우선 이삿짐의 보관상태는 어떤식으로 이뤄지는지 알아봐야 합니다. 내부 혹은 외부에서 보관되는지 보관창고는 어떤 것으로 이용하고 있는지 직접 방문하여 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그리고 보관창고에 보관하기 전에 포장여부는 어떻게 되는지도 알아봐야 합니다.
또한, 물품 도난 및 화재발생 등 만약에 사태를 대비하여 이삿짐 보관 서비스 업체의 보험가입 여부에 대해서도 파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업체를 조사한 후 제일 나은 업체를 선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주의할 점은 이삿짐 보관 서비스 업체에서 모든 물품을 보관할 수는 없습니다. 아무리 이삿짐이라고 하더라도 현물가치가 있는 귀중품이나 현금은 보관하기 어렵고, 장기보관이 어려운 식물, 생물음식 등은 보관이 힘듭니다.
또한 휘발성을 갖춘 화학물질의 경우도 만약에 상황에서 사고가 발생할 경우 피해가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보관 자체가 힘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삿짐 보관비용은 무게와 보관일수에 따라 가격차이가 나게 됩니다. 보통 1톤을 보관할 경우 1일 5,000원, 1달 120,000원이며, 2.5톤을 보관할 경우 7,000원, 1달 150,000원이고, 5톤 기준으로 1일 8,000원, 1달 180,000원입니다.
참고로 이삿짐 보관비용은 지역마다 각각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이삿짐 보관업체에 이삿짐 보관비용을 문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밖에도 이사를 하는데 이삿짐 박스 대여를 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삿짐 박스 대여 역시 각 지역 업체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평균적으로 일반박스 20개를 빌리는데 40,000원 정도 들며 대여기간은 2주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이삿짐 보관비용 및 이삿짐 박스 대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