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언제부터인가 환경을 위해서 분리수거를 하는게 익숙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쓰레기 마다 어떻게 분리수거를 해야하는지 모를 때 가 많습니다.




그중에 제일 많은 쓰레기인 스티로폼입니다.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직접 물건을 사오는 경우보다는 택배 주문을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집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쓰레기가 스티로폼 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스티로폼 분리수거'는 플라스틱인지 일반 쓰레기인지 구분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스티로폼 전용 분리수거함은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스티로폼 분리수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스티로폼 분리수거에는 '기준'이 있습니다. '재활용이 가능한것, 재활용이 불가능 한것'으로 나누어 집니다. 재활용이 가능한것은 '깨끗한 일회용 도시락'이나 '박스용 흰색 스티로폼'을 말합니다.




재활용이 불가능 한것은 '색상, 무늬가 있는것, 음식물이나 이물질이 많은것, 테이프 및 스티커가 부착된것, 라면용기, 박스 내부에 들어있는 스티로폼, 과일 포장용 스티로폼 및 스펀지' 입니다.



재활용이 불가능한 스티로폼은 '일반 종량제봉투를 사용'해서 배출해야 합니다. 부피가 크기 때문에 조각내지 않으면 봉투 비용이 많이 들어갑니다. 



다시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스티로폼 버리는법은 깨끗한 스티로폼만 '비닐에 담거나 묶어서 배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외의 스티로폼은 일반 종량제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제 정확하게 아셨나요? 귀찮지만 최대한 부피를 줄여서 일반 종량제 배출을 할 수 있도록 해야 겠습니다. 솔직히 깨끗한 스티로폼이 나올 확률은 적으니까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